Posted on 2009. 11. 24. 23:55
Filed Under PC Games/공략


5-2챕터를 진행하다 보니 원거리에서 총을 쏘는 적들이 많이 등장하네요

이번 챕터부터 방탄복을 사 입었어야하는데 깜빡했습니다

돈의 여유가 되신다면 방탄복도 입으시면 편합니다

물론 -나는 신컨이라  안 맞으니까 괜찮아- 라고 하시면 안차셔도 무방합니다

* 처음 시작해 1회차이신분들을 위한공략입니다
   바이오하자드5 GFWL(Games For Windows Live- 즉 PC판 XBOX타이틀) 이며
   컨트롤러는 XBOX360 PC용 USB패드입니다. 
   난이도는 노멀, 컨트롤러타입은 B TYPE, 컨트롤은 발컨입니다 ㅠㅠ

* 이벤트영상은 동영상의 용량 문제로(귀찮기도하고 시간문제도..;;)전부 스킵했습니다




바이오하자드5 동영상공략 CHAPTER 5-2

짜증나는 리커β가 또 나옵니다. 거기다 보너스로 리퍼까지 나옵니다

지난 챕터에선 바이오하자드의 느낌을 살리고자 샷건으로 리커β를 잡는 공략을 했습니다만

이번챕터에선 편하게 공략하는 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물론 냉동탄이 있으면 최고지만 제가 어디서 못 먹어서인지 원래 안 나오는건지 상점에서 판매를 안하네요

차선책으로 "그레이트런쳐 - 유산탄"을 챙겨갑시다

보스 우로보로스를 좀 편하게 잡으려고 저는 소이수류탄(화염탄)도 한 묶음 챙겨갔습니다

이번 챕터의 포인트입니다

* BSSA 엠블럼 1개

* 머신건 - SIG-556 입수

* 보스만큼 짜증나는 '리커β' 등장 

* 보스보다 짜증나는 '리퍼' 등장 

* 아주 짜증나는보스 - 우로보로스_무코노 등장



포스트 처음에 말씀드렸듯 원거리에서 총 쏴대는 녀석들이 많이 나오니 방탄복을 입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리커β는 유산탄 한 방이면 뒤집어 까집니다. 얼른 달려가서 심장을 찔러줍시다. 차~암 쉽죠~잉~

가끔씩 액션버튼 X+A가 뜨는데 반격기입니다. 버튼입력에 성공하면 어퍼로 리커β를 날려버립니다

날려져서 뒤집어 까진 리커β에게 달려가면 역시나 '하트어택'이 가능하니 심장을 지긋이 찔러줍시다



공략도 막바지로 접어드니 쓸만한 총들이 속속 등장하네요

이번 챕터에 나온 머신건은 아껴놓은 돈으로 풀개조해서 쉐바에게 줄 참입니다

짜증나는 리퍼가 등장하네요 -_-

리퍼에게 잡히면 한 방에 게임오버이니 절대 맞지 맙시다.

쉐바에게 공격명령을 내리면 멍청하게 앞에서 총 쏘다가 그대로 잡혀죽으니 절대 공격명령하지 마세요

리퍼도 유산탄에 약합니다. 약하다기보단 유산탄을 쓰면 좀 더 쉽게 약점을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흰색의 약점이 가슴과 등의 양쪽을 오가며 노출 되는데 타이밍을 맞춰서 가슴쪽의 약점이 열릴 때

그 곳을 쏴주시면 유산탄을 맞춘것과 같이 무릎을 꿇고 등쪽의 약점을 노출시킵니다

자세한 공략은 설명으로 어려우니 동영상을 직접 보시고 노하우를 익히시길 바랍니다

약점외의 부분을 맞추면 리퍼주변에 공간이 일그러지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가스를 방출하는데

가스가 나오면 초점을 맞추기 어려워 약점을 공략하기 어려우니 가스가 없어질 때까지 튀는게 상책입니다

또다른 공략으론 가스가 나오던 말던 팔 다리를 다 끊어내면 엎어져서 허우적대는데

이 때를 노려 공략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탄알의 소비가 심해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1회차 할 때 너무 어렵고 오래 걸려서 아직도 싫어하는 보스 우로보로스가 나옵니다

챕터 1-2에서 만났던 우로보로스와는 비교도 안되게 힘듭니다.

우선은 1-2때처럼 가스통을 먹이고 터트려줍시다. 그러면 아래의 스샷과 같이 약점이 노출됩니다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표시한 곳이 약점입니다.(파이어뱃크리스 ㅋㅋ "Need a light?")

요렇게 데미지가 센 라이플로 약점을 노리시면 됩니다. 물론 매그넘이면 더 효율적입니다

가스통을 다 폭파시킨 후에 소이수류탄을 던지면 마찮가지로 약점이 노출 되니 적극 활용하세요

그레이트런쳐를 들고왔다면 보스방 들어오기 직전에 소이탄도 나오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총알을 다 쓰도록 잡지 못 했다면 화염방사기를 계속 충전하며 이용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우로보로스의 정면에 있으면 액션버튼도 자주 나오니 주의 하시며 열심히 불로 지져야합니다

참고로 우로보로스의 방에는 이 곳 저 곳에 아이템이 많이 널려있으니 잘 챙깁시다



우로보로스 때문이었을까....1회차 할 때 가장 길었던 챕터로 기억이 나네요

화염방사기로 잡으려니 시간이 무지하게 오래 걸리고 맞기도 많이 맞고 정말 진흙탕 싸움이었던 것 같네요

우로보로스에 대한 공략은 말로 설명이 어렵다 보니 공략을 잘 해 놓은 곳이 별로 없는데

동영상으로 해 놓았으니 어떻게 잡는지 잘 보시고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About

by Oka2ri

Notice

Counter

· Total
:
· Today
:
· Yesterday
: